-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디에 어떻게 하나요?
- 로콜 등록 후 진행하는 유료 상담‧작성‧제출은 통신판매업에 해당하여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여야 하는 바,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은 관할세무서를 직접방문하여 하거나 인터넷(홈택스)에서 신청하고, 통신판매업 신고는 시청 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(정부24)에서 신청합니다.
- 법률전문가 신청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?
- 변호사 등록증 및 법무사 등록증(또는 변호사 신분증 및 법무사 신분증), 개인(법인)사업자등록증명, 법인등기사항증명서, 통신판매업신고증, 통장 각 사본 1부, 대표자 권한 위임 등 확인서(법인소속의 법률전문가의 경우) 1부, 여권사진 1매, 전문분야등록증서(변호사) 가 필요합니다..
- 법률전문가 신청에 대한 승인‧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- 로콜 홈 화면 오른쪽 위의 회원가입 후 법률전문가 활동을 신청할 수 있으며 법률전문가자격 요건에 따라 영업일 기준 최대 3일~5일의 가입 심사를 거친 이후 법률전문가 신청시 접수한 이메일로 심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며, 취소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취소하기를 클릭하시고 취소시 신청 정보가 초기화되는 바, 삭제된 정보는 복구 불가합니다.
-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결 하나요?
PC에서는 구글 크롬www.google.com/chrome]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라며 동일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구체적인 증상을 보내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- 고객센터 연락은 어떻게 하나요?
주식회사 로콜 고객센터는 평일 10:00~18:00(점심시간: 12:00~14:00) 운영하며,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 전화(031-403-9973), 이메일(jp7956@naver.com), 카카오톡을 이용해 상담‧작성‧제출 이 가능합니다.
- 내 상황에 맞는 법률전문가나 상담‧작성‧제출사례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?
로콜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을 통해 궁금한 주요 단어(예: 성범죄, 교통사고, 주택임대차 등)를 검색하세요. 주요 단어에 맞는 법률전문가, 상담‧작성‧제출사례 또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상담‧작성‧제출을 전문분야로 찾을 수 있나요?
로콜 메인홈페이지에서 “상담‧작성‧제출”을 선택한 후 원하는 주요 단어를 선택하시거나 주요법률문제 단어를 기재하신 다음, “검색”을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.
- 사례/후기는 어떤 내용으로 검색을 할 수 있나요?
로콜 메인홈페이지에서 “사례/후기”검색창서 키워드를 검색하시거나 로콜 메인 홈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“사례/후기”를 통하여 관심 있는 내용을 대표하는 주요 단어(예: 폭행, 명예훼손 등)로 검색이 가능합니다.
- 실시간 전문분야·키워드 표시상담·작성·제출은 언제 답변을 받을 수 있나요?
- 실시간 전문분야·키워드 표시상담·작성·제출은 로콜 가입 법률전문가의 자율적인 유료광고 참여에 의해 답변이 행하여지는 바, 특별한 이유가 있어 답변이 불가능한 법률전문가의 경우, 답변이 가능한 법률전문가로 변경 선택하신 다음 받으시기 바랍니다.
- 답변을 직접 받고 싶은 법률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없나요?
- 실시간 전문분야·키워드 표시 상담·작성·제출은 답변 법률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바, 법률전문가 선택을 원하신다면 전화‧영상‧방문상담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법률전문가에게 상담·작성·제출을 예약하거나, 선택을 원하는 법률전문가 홈페이지에 있는 사무실 유선전화번호로 직접 문의 또는 공개한 휴대전화번호를 통하여 하시기 바랍니다.